전체 기사

모든 기간의 기사를 검색하고 필터링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 (복수 선택 가능)
정렬
필터 적용됨: "AI보안" - 총 5개 기사 (1/1 페이지)
[해킹 뉴노멀-2] “소버린 AI 본질은 ‘국산’ 아닌 ‘통제주권’”... 이원태 AI전략위 보안TF 리더②
소버린 AI의 본질은 '국산'이 아닌 '통제주권'에 있다. 파편화된 AI 보안 정책을 극복하기 위한 통합 프레임워크 설계가 추진된다. 뚫려도 신속히 회복하는 능력이 AI 강국으로 가는 길이다.
기사 원문 보기
[시큐리티 어워드 코리아] 김은중 이글루코퍼레이션 부사장, “자율형 보안운영센터 완성도 높일 것”
이글루코퍼레이션이 시큐리티 어워드 코리아 2025에서 사이버보안 부문 '고객만족상'을 수상했다. AI 기반 보안 운영·분석 플랫폼 기업으로서 AI, 빅데이터, 클라우드 분야를 아우른다. 자율형 SOC 완성을 위해 하이브리드 XDR 고도화, SPiDER ExD 기반 조달 확산, AI 보안 에이전트 연계 전략을 추진한다.
기사 원문 보기
보안 위한 AI 도입, CEO-CISO 견해 차이 뚜렷
CEO는 AI 기술의 잠재력에 주목하는 반면, CISO는 AI 도입으로 인한 보안 리스크에 더 주목한다. AI를 활용한 사이버 보안 강화에 대한 경영진과 보안 책임자 간의 견해차가 존재한다. 기업 내 소통과 보안 거버넌스 구축이 AI 기반 보안 강화를 위한 과제이다.
기사 원문 보기
[2026년 보안 핫 키워드-9] CCTV부터 출입통제까지 일원화한 통합보안 플랫폼의 확산
기업 및 공공기관에서 CCTV, 출입통제, 알람 등을 통합하는 통합보안 플랫폼이 확산되고 있다. AI와 클라우드 기반으로 보안 운영 효율성을 높이고 대응 체계를 고도화한다. 통합보안 플랫폼은 보안 관리의 패러다임 변화를 주도하고 있다.
기사 원문 보기
[배종찬의 보안 빅데이터] AI 보안이 ‘미풍’이면 양자보안은 ‘태풍’
AI 악용 공격 증가로 기존 보안의 한계가 드러나면서 양자보안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다. 양자보안은 단순 기술 경쟁을 넘어 국가 안보와 산업 패권의 핵심으로 떠오르고 있다. 양자보안 기술에 대한 선제적 투자가 절실하다.
기사 원문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