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사

모든 기간의 기사를 검색하고 필터링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 (복수 선택 가능)
정렬
필터 적용됨: "표준" - 총 11개 기사 (1/1 페이지)
Expert panel shares insights on PV Hazard Control and UL 3741
Ryan Mayfield가 NEC PV Hazard Control System 규칙의 역사에 대한 유익한 토론을 이끌었다. UL 3741 표준의 최신 변경 사항에 대한 논의가 이루어졌다. 태양광 발전 위험 통제에 대한 전문가 패널의 인사이트가 공유되었다.
기사 원문 보기
파이커스코리아, ‘뉴 던 미디어 네트워크’와 메타버스 기반 글로벌 인재 양성 교육 표준 협력
파이커스코리아는 뉴 던 미디어 네트워크와 메타버스 기반 글로벌 인재 양성 교육 표준 협력을 추진한다. '메타버스 캐스터' 자격과정을 이수한 인재로부터 협력 제안을 받아 시작되었다. 글로벌 교육 프로그램을 단계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기사 원문 보기
조달청, 2026년 공공조달분야 국가기술자격 최초 시행 앞두고 표준교재 발간
조달청이 2026년 최초로 시행되는 공공조달분야 국가기술자격 검정시험 대비 표준교재를 발간했다. 1차 시험은 10월 3일, 2차 시험은 11월 14일에 예정되어 있다. 표준교재는 조달청 누리집 등에 게재되어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기사 원문 보기
방사능 측정 표준 남아공 이어 태국 수출···표준연 "아·태 지역 표준 마련"
한국표준과학연구원이 개발한 방사능 측정 표준기를 태국에 수출했다. 태국 원자력청과 면적선원 표면방출률 측정 일차표준기 수출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수출은 한국의 측정표준 기술력을 인정받고 아시아·태평양 지역 방사능 안전 관리 기준으로 자리 잡는 계기가 될 전망이다.
기사 원문 보기
Gifted education programs lack federal standards, new study reveals
영재 교육 프로그램은 미국 대부분의 공립학교에서 찾아볼 수 있지만, 운영 방식이나 학생 선발 방식에 대한 연방 표준은 없다. 영재 교육 프로그램의 현황을 분석했다. 연방 표준의 부재에 대한 연구이다.
기사 원문 보기
Fire-safe all-solid-state batteries move closer to commercialization
한국표준과학연구원이 화재 및 폭발 위험을 근본적으로 제거하는 차세대 배터리인 전고체 배터리의 상용화를 가속화하는 핵심 소재 기술을 개발했다. 이 연구 결과는 학술지 'Materials Today'에 게재되었다. 전고체 배터리 상용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기사 원문 보기
The eyes and ears of the power grid
센서는 전력망 상태와 장애 발생을 유틸리티 관리자에게 알리는 데 필수적인 도구이다. IEC는 안전하고 효율적인 작동을 가능하게 하는 표준 및 적합성 평가를 제공한다. 전력망 운영의 안정성과 효율성을 높이는 데 센서 기술과 표준이 중요한 역할을 한다.
기사 원문 보기
국립환경과학원, 환경분야 국가표준 99종 국제기준 일치화 작업 완료
환경분야 국가표준(KS) 99종의 국제표준(ISO) 일치화 작업이 완료되었다. ‘포장재의 자원순환성 평가방법’은 우리나라 원천기술을 표준화한 고유표준으로 친환경 자원 이용을 촉진할 것으로 기대된다. ‘타이어·노면 소음 측정에 대한 온도의 영향’ 표준은 도로교통 및 노면 포장에 따른 환경 소음 저감에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기사 원문 보기
국표원, 중복·비효율 인증 대폭 손질해 기업 부담↓…23개 폐지 등 67개 정비
정부가 기업 부담을 줄이기 위해 인증제도를 대폭 손질한다. 실효성이 낮은 인증은 폐지 및 통합하고, 필요한 인증은 개선한다. 2019년부터 시행된 '적합성평가 실효성검토' 제도를 통해 인증제도를 정비한다.
기사 원문 보기
High-capacity gutter for efficient solar panel drainage
프랑스 회사 Dal'Alu는 대형 지붕 및 태양광 패널에서 빗물을 효율적으로 모아 배수하도록 설계된 고용량 알루미늄 거터를 개발했다. 현장 프로파일링, 모듈식 구성 요소, 내구성 있는 구조로 빠른 설치와 장기적인 성능을 보장한다. 현재 건축 표준을 준수하며, 태양광 패널의 효율적인 관리에 기여한다.
기사 원문 보기
New global standard set for testing graphene's single-atom thickness
그래핀은 전기차부터 스마트폰까지 모든 것을 변화시킬 잠재력이 있지만, 품질이 보장되어야 한다. 맨체스터 대학교는 세계 최대 규모의 연구를 통해 그래핀의 단일 원자 두께를 테스트하기 위한 새로운 글로벌 표준을 설정했다. 투과 전자 현미경(TEM)을 사용한 신뢰성 있는 방법을 개발하여 미래 산업 표준을 뒷받침할 것이다.
기사 원문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