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사
모든 기간의 기사를 검색하고 필터링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 (복수 선택 가능)
연도
인기 키워드
정렬
필터 적용됨:
"친환경"
-
총 25개 기사 (1/1 페이지)
산일전기가 국내 최초로 해상풍력 나셀용 66kV급 변압기 개발에 성공했다.
개발된 변압기는 소형, 경량화를 위해 송유수냉식 냉각방식을 채택하고 친환경 절연유를 사용했다.
변압기 상태 감시를 위한 진단 장치를 설치하고, 내진동 및 단락강도 시험을 통해 성능을 검증했다.
기사 원문 보기
인텍전기전자가 해상풍력 타워용 72.5kV급 다회로 차단기(RMU)와 변전소용 GIS를 개발했다.
개발된 제품은 SF6 가스를 배제한 친환경 가스를 적용하여 전주기 국산화를 실현했다.
국제표준 IED 방식을 적용하여 해상변전소의 무인화와 자동화 구현이 가능하다.
기사 원문 보기
파워맥스는 3.3kV/66kV급 친환경 변압기 등 해상변전소 핵심 설비와 기술을 확보했다.
두산에너빌리티 자문 및 베스타스 변압기 비교를 통해 해상환경 적용 적합성을 검증했다.
내염성, 구조적 안정성, 내한성, 생분해도를 공인기관 시험을 통해 확인했다.
기사 원문 보기
HD현대일렉트릭은 해상변전소용 345kV 변압기와 362kV GIS를 개발하여 국내 전력산업 경쟁력 강화와 공급망 안정화에 기여하고 있다.
개발된 변압기에는 친환경 절연유를 적용하여 해상 누유 사고 시 환경 오염을 줄이고, 난연 특성을 갖춰 방화 설비를 간소화할 수 있다.
SF₆를 대체하는 친환경 C4 혼합가스를 적용한 362kV급 GIS를 개발하여 한전 계통 연계 및 육상 친환경 적용을 고려했다.
기사 원문 보기
특정 기능을 가진 효소는 산업, 의약 및 환경 보호 분야에서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
효소는 화학 물질의 친환경적 합성, 표적 활성 성분 생산, 유해 물질 분해 등에 활용될 수 있다.
AI 방법은 맞춤형 효소 설계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기사 원문 보기
미세조류 기반 건축이 지속 가능한 디자인 솔루션으로 주목받고 있으며, 서호주에서 현실화될 가능성이 있다.
미세조류는 건축 자재로 활용되어 건물에 친환경적인 요소와 기능을 제공할 수 있다.
이는 지속 가능한 건축 디자인의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한다.
기사 원문 보기
한국동서발전은 울산시 전통시장에 친환경 생분해 봉지 5만장을 전달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와 환경 문제 해결에 기여한다.
옥수수 전분으로 만든 생분해성 소재 봉지는 사용 후 자연 분해되어 플라스틱 사용 감축에 도움을 준다.
기후에너지환경부 인증 소재를 적용하여 친환경 소비를 확산시키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다.
기사 원문 보기
새로운 CIIMAR 연구에 따르면 시아노박테리아에서 생산되는 천연 펩타이드가 해양 생물 오염 방지 페인트에 사용되는 독성 살생 물질을 대체할 수 있다.
이 펩타이드 사용은 환경, 해양 경제 및 해양 생물 다양성에 직접적인 이점을 제공한다.
친환경적인 해양 오염 방지 솔루션으로 활용될 수 있다.
기사 원문 보기
중국 과학원에서 '용해 압력열량 효과' 기반의 새로운 냉각 방식이 개발되어 전통적인 냉장 기술의 오랜 문제점을 해결했다.
이 기술은 기존 냉매 대신 용매를 사용하여 친환경적이며, 제로 탄소 냉장 기술의 가능성을 제시한다.
용해 압력열량 효과는 고체 용질이 액체 용매에 용해될 때 발생하는 열 변화를 이용하는 것으로, 효율적인 냉각 성능을 제공한다.
기사 원문 보기
연구자들이 폐리튬 이온 배터리에서 고순도 니켈, 코발트, 망간, 리튬을 회수하는 새로운 방법을 개발했다.
이 방법은 순하고 지속 가능한 용매를 사용한다.
배터리 재활용 기술의 혁신을 가져올 수 있다.
기사 원문 보기
전 세계 정부는 기후 변화에 대응하여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줄이는 정책을 채택하고 있다.
수송 부문에서는 내연기관 차량을 배터리 전기차 및 수소 연료 전지 차량과 같은 저탄소 대안으로 대체하는 것이 주요 과제이다.
연구자들은 한국에서 수소 연료 전지 트럭에 대한 대중의 강력한 지지를 확인했다.
기사 원문 보기
한국전기연구원은 해상변전소의 안정적 운영과 핵심 전력기기의 신뢰성 확보를 위해 해상변전소용 친환경 변압기 및 차단기 진단기술을 개발했다.
해상변전소에 적용되는 친환경 변압기 및 차단기의 절연물 열화 특성 및 고장 징후 데이터를 축적하여 해상변전소 핵심 전기기기 진단을 위한 기초 데이터 기반을 마련했다.
확보된 실험 데이터를 활용해 인공지능(AI) 기반 진단 알고리즘을 개발, 해상변전소용 친환경 전력기기의 상태 진단과 이상 징후 조기 예측이 가능한 기술을 구현했다.
기사 원문 보기
기아가 친환경 SUV '더 뉴 니로' 디자인을 공개하며 4년 만에 상품성을 개선했다.
2022년 출시한 2세대 니로를 기반으로 미래적인 독창성 콘셉트를 적용하여 디자인을 개선했다.
스타맵 시그니처 라이팅 주간 주행등을 적용해 미래지향적인 이미지를 강조했다.
기사 원문 보기
스코틀랜드의 한 증류소가 알루미늄이 스카치 위스키 병을 대체할 수 있는지 연구 중이다.
헤리엇-와트 과학자들이 이 연구를 지원하고 있다.
알루미늄 병은 유리 병보다 친환경적일 수 있다.
기사 원문 보기
독일이 전기차 시장 활성화를 위해 전기차 보조금을 재도입했다.
산업계는 이를 환영했지만, 환경론자들은 더 강력한 노력을 요구하며 비판적인 입장을 표명했다.
전기차 전환을 가속화하기 위한 정책적 노력이 계속될 것으로 예상된다.
기사 원문 보기
홍콩 과기대 연구진이 세계 최초로 영하의 온도에 도달 가능한 탄성열 냉동 장치를 개발했다.
이 장치는 -12℃까지 온도를 낮출 수 있으며, 녹색 고체 탄성열 냉동 기술을 확장하는 데 중요한 이정표가 된다.
이는 기후 변화에 대처하고 세계 냉동 시장의 저탄소 전환을 가속화하는 데 기여할 수 있다.
기사 원문 보기
그래핀 코팅은 생물 살충제에 대한 친환경적인 대안이 될 수 있다.
선박의 선체를 청소하기 위해 독성 화학 물질을 사용하는 대신 그래핀을 사용할 수 있다.
이는 환경 보호에 기여하고 지속 가능한 선박 관리 방법을 제공한다.
기사 원문 보기
환경친화적인 건물은 지속 가능한 개발과 에너지 효율성에 대한 관심 증가로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
스마트 윈도는 광학 조절, 높은 투명도, 낮은 열전도율, 자외선 차단 기능 등을 갖춘 에너지 효율적인 기술이다.
스마트 윈도는 자외선으로부터 가구 및 인체를 보호하는 데 효과적이며, 기존 유리 창문을 대체할 수 있다.
기사 원문 보기
기후에너지환경부 소속‧산하기관이 공공부문 이동수단 전동화에 앞장선다.
김성환 장관 주재로 ‘기후에너지환경부 관리 이동수단 전동화 선언식’을 개최했다.
16개 소속‧산하기관이 참여하여 공공부문 전동화를 추진한다.
기사 원문 보기
NIPPON KINZOKU가 혁신적인 복합 금속 성형 기술을 활용한 "에코 제품" 확장에 나섰다.
공정 단축 및 재료 손실 감소를 통해 생산 효율성을 높이고 공급망 환경 성능을 향상시키는 것이 목표이다.
정밀 프로파일 압연 제품인 "Fine Profile"을 기반으로 한다.
기사 원문 보기
2025년 12월 호주에서 배터리 전기차 10,384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5,919대가 판매되었다.
전체 승용차 판매량 101,513대 중 16,303대가 플러그인 차량으로, 16.7%의 침투율을 기록했다.
이는 호주 전기차 시장에서 가장 높은 침투율이다.
기사 원문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