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사

모든 기간의 기사를 검색하고 필터링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 (복수 선택 가능)
정렬
필터 적용됨: "지도" - 총 7개 기사 (1/1 페이지)
World's first high-resolution global leaf chlorophyll map can closely track plant health
세계 최초의 고해상도 글로벌 엽록소 함량 지도가 개발되었다. 이는 전 세계 식물 건강과 생태계 생산성을 면밀히 추적할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을 제공한다. 중국 과학원 항공우주정보연구소의 연구팀이 개발했다.
기사 원문 보기
정부, 고정밀지도 반출 앞두고 의견수렴…업계 “사후관리 없인 위험”
정부가 구글·애플의 고정밀지도 반출 판단 시한을 앞두고 국내외 플랫폼 기업을 상대로 의견을 수렴하고 있다. 미국 정부의 압박으로 반출 가능성이 제기되면서, 사후관리 대책 미비 시 안보상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는 우려가 제기되고 있다. 업계는 고정밀지도 반출에 대한 신중한 접근과 사후관리 대책 마련을 촉구하고 있다.
기사 원문 보기
李 대통령, 여야 지도부와 상춘재 오찬… “수도권 일극 타파·경제형벌 개혁 협력”
이재명 대통령이 여야 지도부와 상춘재에서 오찬 간담회를 가졌다. 외교 현안 해결, 수도권 일극 체제 타파, 경제 형벌 제도 개혁 등 주요 국정 현안에 대한 초당적 협력을 당부했다. 지방 통합에 대한 논의도 이루어졌다.
기사 원문 보기
Learning about public consensus on climate change does little to boost people's support for action, study shows
기후 변화에 대한 대중의 합의에 대한 정확한 정보 제공이 행동 지지도를 크게 높이지 못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기후 위기에 대한 대중의 지지에 대한 오해를 바로잡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기후 변화 행동 지지도를 높이기 위한 추가적인 노력이 필요하다.
기사 원문 보기
Digital humanities scholars map lost art in novels
지도책은 로버트 루이스 스티븐슨의 "보물섬"에 나오는 플린트 선장의 묻힌 전리품과 같이 희귀한 발견이라는 새로운 코넬 연구가 발표되었다. 소설 속 사라진 예술에 대한 디지털 인문학 연구이다. 도서 속 지도의 희소성을 분석했다.
기사 원문 보기
Americans Overwhelmingly Support Science, but Some Think the U.S. Is Lagging Behind: Pew
미국인 대다수가 과학을 지지하지만, 미국이 과학 분야에서 뒤쳐지고 있다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다. 새로운 보고서에 따르면, 미국인 대다수는 미국이 과학 분야에서 세계 선두 주자가 되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민주당 지지자들은 다른 나라들이 미국을 따라잡고 있다고 점점 더 많이 믿고 있다.
기사 원문 보기
Detailed map reveals groundwater levels across the U.S.
미국의 지하수 수위 지도를 상세하게 보여준다. 지하수 가용성에 대한 정보는 물 부족 및 오염 문제를 해결하는 데 중요하다. 과거에는 강우량과 증발량 데이터로부터 간접적으로 추정했다.
기사 원문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