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사

모든 기간의 기사를 검색하고 필터링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 (복수 선택 가능)
정렬
필터 적용됨: "전력수요" - 총 4개 기사 (1/1 페이지)
Solar met 61% of U.S. electricity demand growth in 2025 as battery surge transforms the grid
2025년 미국 전력 수요 증가의 61%를 태양광 발전이 충족했다. 기록적인 태양광 발전량과 배터리 용량의 급증으로 미국 에너지 환경이 변화했다. 태양광이 국가 전력 수요 충족의 주요 동력으로 자리매김했다.
기사 원문 보기
이번주 영하 17℃ 최강한파에 전라권 눈까지…전력수급 ‘비상’
20일부터 올겨울 최강 한파가 예상되며, 전력당국이 비상태세에 돌입한다. 강추위와 폭설이 동시에 나타날 경우 최대전력수요가 94.5GW까지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 전력당국은 수요 증가에 대비해 발전량을 늘려 안정적인 전력수급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기사 원문 보기
황정아 의원, SMR 국가전략기술 격상법 대표발의
황정아 의원이 소형모듈원자로(SMR)를 국가전략기술로 격상하는 조세특례제한법 일부개정안을 대표발의했다. AI 산업 발전으로 인한 전력 수요 증가의 해법으로 SMR이 주목받고 있다. 미국 등 주요 원전 강국들은 SMR 개발 관련 지원 정책을 도입하고 있으며, 한국도 SMR 기술 경쟁력 확보를 위해 지원 확대가 필요하다.
기사 원문 보기
The Top 7 Energy Stories of 2025
2025년 에너지 분야의 주요 이야기는 AI 데이터 센터의 급증에 따른 전력 수요 증가에 집중되었다. 정부는 첨단 AI 모델 개발 경쟁을 하고 있으며, 데이터 센터 개발자들은 가능한 한 빨리 데이터 센터를 건설하고 있다. 차세대 원자력 발전 기술과 전력망에 대한 부담을 해결하는 새로운 기술에 대한 관심이 높다.
기사 원문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