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사
모든 기간의 기사를 검색하고 필터링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 (복수 선택 가능)
연도
인기 키워드
정렬
필터 적용됨:
"전기요금"
-
총 8개 기사 (1/1 페이지)
전력 수요 증가가 2026년에 정책적 장애물을 넘어 재생 에너지 성장을 촉진할 수 있는가?
산업계는 새로운 FEOC 규칙에 적응하고 IRA 세액 공제 종료에 대비하고 있다.
그러나 전력 수요 증가와 전기 요금 인상은 기회를 제공한다.
기사 원문 보기
이재명 대통령은 용인 반도체 클러스터의 지방 이전은 기업의 결정 사항임을 강조했다.
제조업 지역 이전은 필수적이며, 전기요금 차등화 및 정주 여건 개선을 통해 지방 이전을 유도할 계획이다.
수도권 대비 전기요금 인하 및 정주 여건 개선 등 인센티브를 제공하여 기업의 지방 이전을 장려할 예정이다.
기사 원문 보기
보고서에 따르면 연계선이 영국 전기 요금 인하에 도움이 될 수 있다.
국가 간 전력망 연계가 에너지 비용 절감에 기여한다.
자세한 내용은 보고서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사 원문 보기
미국 내 전기 요금 인상으로 상업용 태양광 발전의 투자 회수 기간이 33% 단축되었다.
급증하는 전력 수요와 전기 요금 상승이 비주거용 태양광 시장의 재정 전망을 개선하고 있다.
우드 맥켄지는 이러한 시장 변화를 분석했다.
기사 원문 보기
전기 요금 인상으로 인해 미국 상업용 태양광 발전의 투자 회수 기간이 33% 단축될 것으로 예상된다.
높은 공공요금 비용과 전력 수요 증가가 태양광 시장의 전망을 바꾼다.
우드 맥켄지의 분석 결과이다.
기사 원문 보기
김성환 장관은 해수담수화 시설의 전기요금 부담을 낮추기 위해 태양광 연계를 적극 검토할 것을 주문했다.
윤석대 한국수자원공사 사장은 해수담수화 원가의 60% 이상이 전기료라며 전기료 인하 및 전력 소모를 줄이는 기술 개발이 필요하다고 언급했다.
이동형 해수담수화 시설이 특수 가뭄 사례 대응책으로 거론되었으며, 수자원공사는 도서 지역을 중심으로 소규모 이동형 해수담수화 시설을 운영 중이다.
기사 원문 보기
코레일은 급증하는 전기요금 부담을 줄이기 위해 철도차량 에너지 절감 기술 도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전철화 확대에 따라 전기요금이 증가하면서 코레일은 고효율 기술 도입과 RE100 이행을 추진하고 있다.
신규 노선 개통으로 전력 사용량이 증가함에 따라 에너지 절감 기술 도입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
기사 원문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