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사
모든 기간의 기사를 검색하고 필터링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 (복수 선택 가능)
연도
인기 키워드
정렬
필터 적용됨:
"우주 비행"
-
총 10개 기사 (1/1 페이지)
미생물은 지구상의 모든 곳에서 미생물 "도시"에 해당하는 생물막에서 살고 있다.
이러한 도시와 같은 구조는 미생물 공동체를 보호하고 수용하며 지구상의 인간과 식물의 건강을 가능하게 하는 데 필수적인 역할을 한다.
새로운 관점 기사는 장기간 우주 비행 중 건강에 미치는 생물막의 역할을 밝히고 우주 비행 연구가 지구상의 이러한 미생물 공동체에 대한 이해를 어떻게 바꿀 수 있는지에 대한 경로를 제시한다.
기사 원문 보기
국제 우주 정거장에 수개월 동안 갇혀 있었던 NASA 우주 비행사 수니 윌리엄스가 귀환 후 1년 이내에 은퇴했다.
그녀는 우주 탐사 임무를 마치고 지구로 돌아왔다.
그녀의 은퇴는 NASA의 미래 우주 탐사 계획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기사 원문 보기
아르테미스 II가 역사상 가장 빠른 유인 우주 비행 임무를 향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
발사 캠페인은 매우 순조롭게 진행되어 달로 향하기 전 마지막 단계에 도달했다.
이는 우주 탐사 역사에 중요한 이정표가 될 것이다.
기사 원문 보기
지구 궤도 너머의 임무를 준비하면서 미세 중력 환경에서 우주 비행사의 건강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매일 운동하지 않으면 근육, 뼈, 심혈관계가 약해져 임무 성공과 우주 비행사의 안전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달이나 화성에서 착륙 직후 자율적으로 작동해야 하는 경우 특히 중요하다.
기사 원문 보기
NASA 책임자 Jared Isaacman은 귀환한 Crew-11의 경험이 미래의 유인 우주 비행 준비에 사용될 것이라고 밝혔다.
Crew-11의 경험은 달 탐사를 포함한 미래 유인 우주 비행에 대한 준비에 활용될 예정이다.
이번 ISS 의료 대피 경험은 향후 우주 비행의 의료 프로토콜 개발에 중요한 자료가 될 것이다.
기사 원문 보기
우주 비행이 우주비행사의 뇌 모양을 변화시킨다는 새로운 연구 결과가 발표되었다.
미세 중력 환경에서 뇌가 이동, 팽창, 압축되는 현상이 관찰되었다.
우주 비행은 근육 위축, 뼈 손실, 체액 이동 외에 뇌에도 물리적 영향을 미친다.
기사 원문 보기
NASA는 국제우주정거장(ISS)에서 발생한 의료 문제로 인해 우주 비행사들을 조기 귀환시키기로 결정했다.
예상보다 빠르게 우주 비행사 4명을 지구로 귀환시키는 이례적인 조치를 취한다.
이는 우주 환경에서의 의료 문제에 대한 신속한 대응의 중요성을 보여준다.
기사 원문 보기
NASA는 우주정거장 승무원 중 한 명이 의료 문제를 겪어 Crew-11 미션을 조기에 종료하는 것을 고려 중이다.
두 우주 비행사의 우주 유영 직전에 발생한 의료 문제로 인해 계획 변경이 불가피해졌다.
이는 우주 환경에서의 의료 지원 및 비상 상황 대비의 중요성을 강조한다.
기사 원문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