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사

모든 기간의 기사를 검색하고 필터링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 (복수 선택 가능)
정렬
필터 적용됨: "부산" - 총 11개 기사 (1/1 페이지)
르노 준대형 SUV ‘필랑트’, 부산공장서 양산 시작
르노코리아가 준대형 SUV ‘필랑트’의 부산공장 양산을 시작했다. 내수 시장에서 하이브리드 수요 증가에 맞춰 E-Tech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탑재했다. 전 트림에 액티브 노이즈 캔슬레이션 기능을 적용하여 상품성을 높였다.
기사 원문 보기
LG U플러스, 부산신항에 ‘1cm’ 초정밀 관제... AI로 항만 안전 잡는다
LG유플러스가 부산신항에 cm 단위의 정밀 위치 추적 기술을 도입하여 항만 안전을 강화한다. 기존 GNSS 오차를 15m에서 1~2cm로 줄여 이동 장비 70대에 우선 적용한다. AI 기반 CCTV 분석을 결합하여 중대재해 예방 및 운영 효율을 극대화한다.
기사 원문 보기
LG U+, 초정밀측위로 부산신항 5부두에 AI 안전관제시스템 구축
LG유플러스가 부산신항 5부두에 초정밀측위 기반 AI 안전관제시스템을 구축한다. RTK 기술을 활용하여 이동장비와 작업자 위치를 실시간으로 파악한다. AI 기반 CCTV 분석으로 위험 상황을 예측하고 작업자, 장비, 관제센터에 즉시 알림을 제공하여 안전사고를 예방한다.
기사 원문 보기
(데스크시선)부산시 7차 지역에너지계획과 양치기 소년
부산시의 제7차 지역에너지계획이 실현 가능성이 부족하여 신뢰성 문제에 직면했다고 지적한다. 2030년까지 풍력 발전량을 179만 배 확대하겠다는 목표는 현실적인 조건에 대한 설명이 부족하다고 비판한다. 해상풍력 발전사업의 인허가 지연 상황을 고려할 때, 2030년 목표 달성이 어려울 수 있다고 평가한다.
기사 원문 보기
부산시, 어린이 교통안전 강화에 118억원 투자한다
부산시가 어린이 교통안전 강화를 위해 118억원을 투자한다. 어린이보호구역 내 교통안전시설물을 확충한다. 무인교통단속장비와 신호기를 설치하여 차량 과속 및 신호위반을 방지한다.
기사 원문 보기
부산 해양산업의 한계, 금융·에너지로 돌파해야
부산 해양산업이 항만·물류 중심에서 벗어나 금융·에너지·데이터 인프라와 연계되어야 한다는 주장이 제기되었다. 북극항로의 상업적 활용 제한 배경으로 금융 및 보험 시스템의 한계를 지적하며, 블록체인 기반 무역결제와 AI 기반 보험 시스템을 대안으로 제시했다. 해양수도로서 부산이 디지털금융 플랫폼 가능성을 검토해야 한다는 의견이 제시되었다.
기사 원문 보기
수술 부위에 빛 쏘여 5초 만에 봉합
부산대기술지주 자회사 에스엔비아가 수술용 의료기기 경막 봉합용 '광경화 듀라 실란트' 상용화 단계에 진입했다. '광경화 듀라 실란트'는 수술 부위에 빛을 쏘여 5초 만에 봉합하는 기술이다. 에스엔비아는 비임상 완료 후 연내 상용화를 위한 임상시험을 신청할 계획이다.
기사 원문 보기
Disinfecting drinking water produces potentially toxic byproducts—new AI model is helping to identify them
식수 소독은 박테리아, 바이러스와 같은 전염성 물질을 죽여 치명적인 수인성 질병의 확산을 막는다. 소독하지 않은 물은 어린이, 노인, 면역 체계가 약한 사람들에게 심각한 질병을 유발할 수 있다. 새로운 AI 모델은 식수 소독 과정에서 생성될 수 있는 잠재적으로 독성 있는 부산물을 식별하는 데 도움을 준다.
기사 원문 보기
(선택 2026)부산시회 기호1번 조진화 후보 "인력난·발주 구조 개선… 3년 뒤 회원 평가 약속"
조진화 대주전기 대표가 한국전기공사협회 부산광역시회 회장 후보로 출마하여 회원사 권익 보장과 일자리 창출을 강조했다. 부산 전기공사업계의 인력난 해결을 위해 교육 현장과의 연계를 통해 전기공사의 진로와 성장 경로를 제시하겠다고 밝혔다. 신재생에너지발전과 에너지 전환 정책에서 전기 기술자의 역할과 책임이 더욱 커질 것이라고 전망했다.
기사 원문 보기
(선택 2026)부산시회 기호2번 추영호 후보 "변화 속 회원 권익강화·지역 시장 확대 제시"
추영호 장안전기 대표가 한국전기공사협회 부산광역시회 회장 선거에 출마하며, 부산 전기공사업계의 구조 변화에 대응하는 협회 역할과 지역 시장 확대 방향을 제시했다. 공공공사 물량 정체, SOC 투자 축소, 유지·보수 중심 시장 전환 등 구조적 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협회의 역할을 강조했다. 신규 회원 전담 멘토링 도입, 건설사 횡포 대응력 강화, 민간공사 분리발주 제도 개선 등 회원 권익 강화를 위한 공약을 제시했다.
기사 원문 보기
Skin-boosting lipids revealed within rice bran by-products
쌀겨 기름 생산의 부산물은 오랫동안 피부 건강과 영양에 유익한 지질의 공급원으로 인식되어 왔다. 연구자들은 이 농업 잔류물에서 완전히 새로운 종류의 피부 활성 분자를 발견했다. 이 발견은 화장품 및 제약 산업에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한다.
기사 원문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