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사
모든 기간의 기사를 검색하고 필터링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 (복수 선택 가능)
연도
인기 키워드
정렬
필터 적용됨:
"군사"
-
총 6개 기사 (1/1 페이지)
과거 비밀 군사 기지가 북극 세계의 조용한 붕괴를 촉발하는 데 기여했다.
그린란드가 다시 전략적 요충지로 부상하면서 과거의 역사가 반복될 가능성이 있다.
극지방 이누이트와 함께한다는 것은 그곳에 거주하는 사람들을 지우면서 영토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을 거부하는 것을 의미한다.
기사 원문 보기
도널드 트럼프는 두 번째 임기 동안 정치적 서사를 주도하기 위해 시리아 공습, 베네수엘라 대통령 납치, 이란 개입 위협, 그린란드 장악 선언 등 강경한 행보를 보이고 있다.
미국이 그린란드를 인수하든 그렇지 않든, 그린란드는 북극 지역의 대규모 군사적 증강의 중심에 놓일 것이다.
북극 지역의 군사적 중요성이 부각되면서 미국과 다른 국가 간의 경쟁이 심화될 것으로 예상된다.
기사 원문 보기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그린란드 인수 주장은 미국과 그린란드 관계의 최신 장이다.
미국은 제2차 세계 대전 당시 채광부터 핵 추진 군사 기지 건설까지 그린란드와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다.
미국과 그린란드의 관계는 상호 의존적이며 복잡한 역사를 지니고 있다.
기사 원문 보기
미국, 영국, 독일, 프랑스, 이탈리아 국민 대다수가 우크라이나에 대한 군사 지원을 지지한다.
러시아의 영토 주장과 우크라이나 정치 주권 제한에 대한 입장을 압도적으로 거부한다.
핵 에스컬레이션의 우려에도 불구하고 우크라이나 지원에 대한 지지는 굳건하다.
기사 원문 보기